REFERENCE

Think different = Dissatisfaction + Question + Solution

2015-10-19

  10% 어떻게 하면 창의적인 생각을 할 것인가라는 물음에 대하여 정답은 없다. 그 답이 있다면 세상에 창의적이지 않을 사람은 없을 것이다. 창의적인 사람과 창의적이지 못한 사람은 흔히 타고난다고 이야기 한다. 인간의 창의성을 100으로 할 때, 90%는 태어날 때부터, 아니면 자라온 성장과정에서 결정지어진다고 하는 것이다.


아이디어를 내는 5가지 단계

2015-10-19

  이어령 교수는 우리나라 사람들에게는 ‘비빔밥 DNA’가 있다고 했다. 뭐든지 기존의 것을 합치고, 섞고, 비비려는 본능이 있다는 것이다. 이 ‘비빔밥 DNA’야말로 대한민국이 발전하는데 가장 중요한 원동력이 된다는 것이다. 원천기술은 선진국에 비해서 매우 취약한 대한민국이 디지털시대, IT시대에 경쟁력을 발휘할 수 있는 비결이 바로 이 ‘비빔밥 DNA’에 있다는 것이다.


아이디어? ‘아이’디어!

2015-10-19

  아이디어를 잘 내는 사람이 되기 위해선 ‘아이’가 되어야 한다 우리 주변에서 아이디어맨이라고 하는 사람들을 한번 떠올려보자. 그들에겐 공통점이 있다. 하나같이 아이스럽다라는 것이다. 즉 순수하다라는 말이다. 그들은 복잡하지 않다. 맘에 안들면 불평하고, 궁금하면 질문을 하고, 문제가 해결이 되면 박수를 치고, 그것이 해결되지 않을 땐 끊임없이 투정을 부린다.


아이디어는 ‘관심’이다!

2015-10-19

  대학을 막 졸업하고 우리나라에서 가장 큰 광고회사에 취직을 했다. 이 세상 모든 광고는 그 누구보다 잘 만들 수 있을 것 같은 자신감이 하늘을 찔렀다. 그러나 3개월동안 나에게 주어진 일이라고는 커피 타는 일 뿐. 선배들의 아이디어 회의에 참가하고 광고를 만드는 일을 곁눈질 하는 것 뿐이었다. .


아이디어 하우 머치?

2015-10-19

  광고회사의 프리젠테이션 기획서를 보면 소비자조사- 기획방향- 크리에이티브- 매체제안 – 기타 제언 등의 순서로 되어있다. 내용의 99%가 당장 해야될 프로젝트에 대한 광고방향과 크리에이티브, 그리고 어떤 매체를 통해 집행할 것인가로 꾸며져 있는 것이다. 그리고 맨끝에 붙은 1~2장 정도에 이렇게 하면 매출이 더 올라가지 않겠느냐, 이런 아이디어는 어떨까라는 추가제언이 있다.


<<<12345>>>